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4.
반응형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한화솔루션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한화솔루션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한화솔루션입니다. 한화솔루션은 1974년 4월 27일에 설립되어,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현재까지 이어오는 기업입니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9조 5,033억 원, 영업이익 3,783억 원을 기록하였고, 현재는 이보다 더 큰 규모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간략한 회사 연혁을 살펴보면, 2015년 삼성 토탈 및 삼성종합화학 인수, 2016년 한화화인케미칼 합병, 2020년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와 합병, 한화갤러리아 및 한화도시개발과이 합병을 통해 현재의 기업으로 탈바꿈되었습니다. 지배구조를 살펴보면, 한화 36.88%, 국민연금 10.12%, 북일학원 0.16% 순으로 한화솔루션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의 최근 3년 간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2020년 초까지 주가는 1만 원 대를 유지하다가 2020년 3월 20일 최저점인 9,082원을 달성한 뒤,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여 2021년 최고점인 58,740원을 돌파 후 잠시 주춤하여 현재는 5만 원 대로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65,000원 대이며, 현재보다 약 30%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업종의 PER는 45.69배인데 반해, 한화솔루션의 PER는 27.35배로서 현재 시장에서 저평가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매도 성향

 최근 1년 간 외국인 및 기관의 매도 성향을 살펴보면 금년 1월까지는 매수세가 엄청난 강세였으나, 현재는 매수 및 매도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2주 간 거래를 살펴보면, 기관 및 외국인 모두 엄청난 매수를 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월 14일만 하더라도 거래량이 평소보다 2배 이상이었으며, 그만큼 관심받는 주식임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한화솔루션 동일업종비교

 동일업종 내 다른 기업과 비교하면, 한화솔루션과 대등한 기업은 롯데케미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호석유, 포스코 케미칼, SK케미칼 등 다른 기업들은 매출액, 시가총액, 영업이익, 자산총계 모든 부분에서 한화솔루션보다 많게는 7배 정도 차이 날 만큼 격차가 큽니다.

 롯데케마칼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케미칼>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롯데케미칼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롯데케미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롯데케미칼입니다. 롯데케미칼은 1976년 3월 16일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1991년 유가

tony-paul.com

한화솔루션 주가 상승이유


주가 상승 이유

  • 한국판 그린 뉴딜 수혜주

  • 태양광 사업 성장

  • 석유화학 사업 성장


그린 뉴딜 수혜주


한화솔루션 그린 뉴딜 수혜주

 작년 9월 정부에서 한국판 그린 뉴딜을 발표함에 따라 한화솔루션도 관심을 받아 상승하였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고, 친환경 정책에 맞는 트렌드를 따라갈 것으로 밝혔습니다. 디지털 및 그린, 안전망 강화 이 3가지에 2020년까지 투자될 금액만 67조 7000억 원이며, 이를 통해 일자리 88만 개, 2025년까지 160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 개를 만들어 경제를 활성화시킬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중 한화 설루션과 관련 있는 그린 뉴딜에 약 12조 9천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및 수소 에너지 둘 다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로서 그린 뉴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의 경우 전 세계 1위 수준의 태양광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클린업 메콩', '태양의 숲' 캠페인 등 환경문제 개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고, 태양광 연계 에너지 저장장치인 EES를 현대자동차와 함께 개발 중에 있습니다. 

 수소 에너지의 경우 수전해 기술(물을 전기 분해해서 수소를 생산)을 자체 개발을 하고 있고, 수소 트럭 스타트업인 '니콜라'와 협업해 수소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겸비한 한화 시스템은 정부 투자금을 통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양광 산업 성장


한화솔루션 태양광 산업 성장

 현재 바이든 정부를 앞세워 미국은 친환경 에너지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태양광 설치량은 전년 대빈 43% 증가한 19.2GW로서, 위 그래프를 보더라도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2조 달러 규모의 막대한 정부 재정을 인프라에 투자하고, 태양광에 10년 동안 세금 공제 혜택을 주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드맥킨지는 2030년까지 태양광이 운영되는 규모가 현재의 4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바이든

 현재 미국 태양광 시장 점유율의 1위는 한화솔루션으로서 지난해 점유율의 절반을 차지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작년 말 그로윙 에너지 랩스를 인수하여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 시장에 투입하였고, 이는 AI 기술을 통해 태양광 전력 패키지를 고객들에게 임대한 뒤 전력 거래 계약을 맺어 지속적인 수입원을 창출하겠다는 뜻을 보였습니다. 

 2위를 달리고 있는 LG전자는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며, 점유율을 점차 늘려가고 있는 형태입니다. LG 전자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lg전자(엘지전자)>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LG(엘지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전자(엘지전자)입니다. LG전자는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의 기술적 혁신을

tony-paul.com


석유화학 산업 성장


 석유화학 산업 성장에 대해서는 SK이노베이션, LG화학 포스팅에서 설명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sk이노베이션>

SK 이노베이션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K 이노베이션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SK이노베이션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1962년 국내 최초 정유회사인 대한 석유공

tony-paul.com

 

<lg화학(엘지화학)> 주식 주가 전망,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기준일</lg화학(엘지화학)>

LG화학(엘지화학) 주식 주가 전망 LG화학(엘지화학)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기준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화학(엘지화학)입니다. LG화학(엘지화학)은 1947년 락희화학 공업사로 시

tony-paul.com


한화솔루션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한화솔루션 배당금배당금

 한화솔루션의 이번 연도 배당금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배당성향을 갖고 있는 주식이 아니니, 주가에 대해 맞춰서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