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3.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SK 계열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01년 설립되어, 2021년 3월 9~10일 2일 간 공모주 청약이 진행된 뒤, 3월 18일 상장하였습니다. 관련 업종은 백신 제조업으로서, 최근 2021년 2월 16일 노바백스-질병청 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현재는 코로나 19 백신 생산 및 허가 판매 권리를 획득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 주주는 SK케미칼이며, 보유 지분은 33%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최근 2개월 전에 상장하였기에 관련 내용이 많지가 않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2개월 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2021년 3월 19일 최고가인 190,000원부터 시작하여, 계속하락 한 뒤 현재는 130,000 ~ 140,000원 대를 유지 중에 있습니다. 주가 생성일이 오래되지 않아,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없습니다. 또한, 동일업종의 PER는 121.73배인데 비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PER는 256.05배로서 주가의 가치가 고평가되고 있음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외국인 및 기관 매매 동향을 살펴보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한 뒤 외국인 및 기관 둘 다 매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최근 2주 간 거래량을 살펴보면 기관은 매수세로 돌아가나 외국인은 매도세가 강세여서 보유율을 점차 줄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동일 업종 비교

 동일업종 내에서 다른 기업과 비교해보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 성장하는 회사인 것을 아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관련 분야에서 앞서고 있는 기업은 녹십자홀딩스 및 대웅이며, 뒤를 이어 SK바이오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 에스티팜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가치 및 미래 전략을 따져보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전망이 밝아 해당 주식에 투자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3년 간 추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난 3년 간 추이를 살펴보면, 모든 지표에서 점차 성장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연도는 작년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이를 통해 영업이익률(%)이 16.71(%) → 30.15(%)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표가 좋아짐에 따라 주가도 상승할 것이라 보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전망

  • 글로벌 백신 시장 성장세 지속

  • 코로나 19 관련 매출 상승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19 매출 전망


글로벌 백신 시장 성장세 지속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백신

  현재 글로벌 백신 시장 규모는 2017년부터 2028년까지 매년 11%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17년 기준 시장 규모는 335억 7,000만 달러(약 38조 5,600억 원)인데 2028년 1,035억 7,000만 달러(한화 약 122조 원)까지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시장 성장률이 연평균 5% 수준인 데 반해, 백신 시장규모의 성장세는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백신 시장은 화이자, GK, 사노피, 머크 이 4개 기업이 시장 점유율의 86.5%를 담당하고 있어, 이 4개 기업에 의해 백신 시장이 운영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 맞춰 SK바이오사이언스도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가 개발한 백신을 기술이전 방식으로 국내 공급되는 전량을 생산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이 백신은 3분기까지 2천만회분 생산을 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3분기부터 공급 및 접종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첫 코로나 백신이기도 하며, 그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향후 추가 접종 및 해외 물량 생산이 가능하게 된다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상승도 전망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현재 자체 백신 개발을 하고 있는 만큼 백신 개발이 성공하게 되면, 기업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 관련 매출 상승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21년 매출 상승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작년 7월 21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위탁 생산뿐 아니라, 8월 13일 노바백스와도 계약을 체결하여,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올해 신규 매출은 아스트라제네카 CMO 매출 및 노바백스 CDMO 매출로 약 6520억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갖고 있던 수두 및 대상포진, 독감에 대한 매출까지 더하면, 이번 연도 매출 및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약 316%, 940% 오를 것으로 보고 있어, 주가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 백신을 독자 개발하고 있는데, 2상과 3상 실험 데이터가 양호하여 내년 하반기에 백신을 출시하게 된다면, 현재 시가총액인 9조 6068억 원에서 글로벌 신규 백신 업체들의 시가 총액인 16~25조 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배당금

 아쉽게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배당금은 아직 없습니다.

 

동일한 바이오 업종인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셀트리온입니다. 셀트리온은 2002년 2월에 설립되어 2008년에 코스닥 상장, 2013년 5월 세계 최초 항

tony-paul.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주가 전망과 배당금 지급일,기준일, 배당일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식 주가 전망 삼성 바이오로직스 배당일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 코

tony-paul.com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