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HMM(에이치엠엠)>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3.
반응형

HMM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HMM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HMM(에이치엠엠)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HMM(에이치 엠엠)입니다. HMM(에이치 엠엠)은 대한민국 대표 해운 회사로서, 현대 상선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는 현대그룹의 계열사였으나, 2016년 현대그룹에서 분리된 뒤 한국은행이 대주주가 되어 운영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지분율을 살펴보면 KDB 산업은행 12.94%, 한국 해양 진흥공사 4.38%, 우리 사주조합 0.3%가 되겠으며, 최근 수에즈 운하로 인해 수혜를 본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HMM(에이치 엠엠) 주식 주가 전망


HMM(에이치엠엠) 주식 주가 전망

 HMM(에이치엠엠)의 지난 3년 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2020년 상반기까지는 주가가 2,000원 대에서 유지되다가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며 최근 3월 26일 35,700원을 돌파한 뒤 잠시 주춤하여 30,000원 근처에서 횡보 중에 있겠습니다.

 작년 주가 대비 10배 이상 오른 수치이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주식 중에 하나입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24,000원 대이며, 현재 주가보다는 낮은 목표 주가를 전망하였습니다. 또한, 동일업종 PER는 67.66배인데 반해, HMM(에이치 엠엠)의 PER는 77.86배로서 약간 높은 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MM(에이치엠엠) 매매동향

 HMM(에이치엠엠)의 외국인 및 기관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면, 최근 1년 간 엄청난 매수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수에즈 운하 사건부터 시작하여 코로나 19 백신 접종으로 인해 경기 회복세가 보이자 운송 관련 업계인 HMM(에이치 엠엠)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지나 2주 간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기관 및 외국인의 매도세가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HMM(에이치엠엠)에 대한 보유율을 줄인 뒤, 주가가 하락하면 매수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HMM(에이치엠엠) 타기업 비교

 동일 업종 내 타기업과 비교하면, HMM(에이치 엠엠)을 따라올 만한 기업이 없어 보입니다. 자산총계 및 매출액도 압도적이고 영업이익 또한, 팬오션 및 대한해운, 와이엔텍, KSS해운을 다 합쳐도 따라오지 못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팬오션의 주가도 엄청 오르고 있는데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HMM(에이치엠엠) 3년 간의 실적

 최근 3년 간의 실적을 보면, 2018~2019년 재무제표가 처참합니다. 영업이익부터 모든 지표가 않좋아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았는데 최근 2020년부터 실적 완화 및 내년에 실적 개선할 것으로 보이고 있어서 좋은 투자처 중 하나입니다.

 2021년 매출액은 89,614억원이며, 영업이익은 26,499억 원, 영업이익률은 29.57%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가 주가 상승할 근거는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쇼핑 활성화

  • 경기회복세가 보임에 따라 수출량 증가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쇼핑 활성화


HMM(에이치엠엠) 온라인 쇼핑 활성화

 코로나19 이전만 하더라도 세계 경기침체에 따른 글로벌 인수합병과 해운동맹이 대세였습니다. 이 시기에 맞춰 우리나라 기업 중 하나인 한진해운 또한 파산하였고, 글로벌 물동량 감소로 인해 선박 운임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였기 때문에 해운 업계의 전망도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이후 쿠팡, 마켓 컬리 등 온라인 쇼핑 활성화로 인해 세계 물동량이 증가하고, 세계 물동량이 증가함에 따라 선박 운임료도 상승하는 조건이 형성되어 해운업계에 순풍이 불고 있습니다.

HMM(에이치엠엠) 세계 물동량 증가

 이 시기에 맞춰 글로벌 해운업계들은 물류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만들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추세입니다.

세계 물동량에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게끔 발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HMM(에이치엠엠)은 작년 카카오와 협업하여 AI 기술을 접목한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에 나섰습니다. 최근 해운업계의 고객들은 육상 및 항공 등 다양한 운송수단을 활용해 생상지에서 목적지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운영되는 것을 요구하고 있어 이에 맞춰 HMM(에이치 엠엠)도 물류 종합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전 세계 트렌트를 바꿔놓은 만큼 온라인을 통한 거래는 코로나 19가 끝나더라도 계속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러한 트렌트를 따라가는 것은 HMM(에이치엠엠)의 주가 상승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경기 회복세가 보임에 따라 수출량 증가


HMM(에이치엠엠) 수출량 증가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 및 미국, 유럽 대규모 경기부양책에 따라 경기 회복세가 보임에 따라 전 세계 수출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HMM(에이치 엠엠)은 지난해 4월부터 아시아~유럽 노선에서 운해 중인 2만 4000 TEU(1 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대)급 컨테이너선 12척을 37항 차까지 만선하여 운행하였습니다. 최근 1만 6000 TEU급 컨테이너선 8척을 인수할 계획을 밝혀, 총 77척, 85 TEU의 컨테이너선을 보유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상승하며, 이는 엄청난 물동량을 한정된 컨테이너선을 통해 운행해야 하는 추세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HMM(에이치엠엠) 영업이익

 이 뿐 아니라, 최근 수에즈 운화 좌초 사건으로 인해 물량이 밀려있어, HMM(에이치엠엠)의 영업이익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1분기 매출액이 작년 매출액을 넘어설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HMM(에이치엠엠)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줍니다.


 

HMM(에이치 엠엠)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HMM(에이치엠엠) 배당금 배당일배당금 배당일

 아쉽게도, HMM(에이치엠엠)의 배당금은 최근 3년 간 지급된 적이 없습니다. 배당금 주식을 찾고 계시다면, SK하이닉스 및 삼성전자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일과 배당일, 주식, 배당금 기준일

SK 하이닉스 주식 주가전망 SK 하이닉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SK 하이닉스입니다. SK 하이닉스의 사업개시일은 1983년 2월이며, 본사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경출대

tony-paul.com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배당락일과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다들 아시다시피 반도체, 가전, 스마트폰, 네트워크 사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

tony-paul.com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