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한온시스템>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4.
반응형

한온시스템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한온시스템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한온시스템 썸네일

 

 이번에 포스팅할 기업은 한온시스템입니다. 한온시스템은 1986년 3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회사 수입 구조는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고, 차량용 공기조화장치, HVAC, 컴프레서, F/T, 컨트롤러, 쿨링모듈 등으로 구체적으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는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뿐 아니라 포드, 폭스바겐, GM, 파이트크라이슬러, 벤츠, BMW, 테슬라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식 주가 전망


한온시스템 주가

 한온시스템의 지난 3년 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2020년 1월까지 1만 원 대의 주가를 유지 중이다가, 점차 상승하여 2021년 1월 8일 최고점인 20,200원을 돌파하게 됩니다. 이후 잠시 주춤하여 18,000원 대로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9,400원 대로서 현재보다 약 10%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동일업종의 PER가 43.16배인데 반해 한온시스템의 PER는 86.96배로서 2배가량 높아 시장에서 고평가 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거래량

 지난 1년 간 외국인 및 기관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작년 10월 정도까지는 매수세가 강하다가 현재는 매도세 및 현상 유지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주 간의 트렌드를 살펴보아도, 매도 및 매수가 혼잡하게 얽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매출액

 동일 업종 간 살펴보면 시가총액, 자산총계, 매출액, 영업이익 등 모든 면에서 한온시스템보다 현대모비스가 앞서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온시스템은 현대모비스 및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 이어 3위에 위치한 것으로 보이며 뒤를 이어 만도, 현대위아가 위치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의 주가 전망을 보고 싶은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기업은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 25일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매

tony-paul.com

한온시스템 재무제표

 지난 3년 간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20년을 제외하고 꾸준히 좋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해 자동차 판매량이 부진하여, 한온시스템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2021년의 매출액은 약 7조 8천억원, 영업이익은 5천400억 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가 추이가 좋아지고 있는 데 주가 상승할만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전기 자동차 산업 발달

  • 코로나 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자동차 업황 회복


전기 자동차 산업 발달


한온시스템 전기자동차

 전기차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음에 따라, 한온시스템의 매출액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는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의 효율성 문제 때문에 열관리 시스템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한온시스템은 해당 분야 글로벌 2위 기업으로서 굳건히 유지 중이기 때문에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 및 현대차에 멀티밸브 및 히트펌프 시스템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에 최근 뛰어든 폭스바겐 또한 주요 고객사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관련 사업에 관심이 많은 만큼, 미국은 유럽과 함께 전기자동차 시장의 중심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온시스템의 수혜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의 아이오닉5, EV6 등의 출시로 인해 영업이익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최대대 주주인 한앤코 PE가 한온시스템의 지분을 매각할 것으로 기대되어, 핵심 공조 회사가 시장에 나옴으로써 관심도가 높아져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큽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자동차 업황 회복


한온시스템 자동차 업황 회복

 최근 코로나 19에서 경기가 점차 회복하여 ,자동차 업황도 나아지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국내 기업의 자동차 생산량은 30.4% 상승하였으며, 국내 판매량도 43만 2349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한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처럼 자동차 산업의 내수, 수출, 생산 모든 부분에서 업황 회복을 보여주고 있음에 따라 자동차 부품사로서 한온시스템의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인 자동차 산업 전망을 보고 싶으시면,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의 기업분석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EV6 GT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기아자동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는 1994년 경성정공(주)로 시작하여, 1952년 기아산업(

tony-paul.com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및 배당일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주식은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들 아시겠지만 1967년 현대자동차 주식회사로

tony-paul.com


한온시스템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한온시스템 배당일 배당락일

  • 배당금 : 116원

  • 시가배당률(%) : 0.7%

  • 배당금 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금 지급일 / 배당일 : 2021년 4월 22일

  • 배당락일 : 2021년 3월 29일

  • 1년 1회 배당금 지급

한온시스템 배당추이

 지난 3년 간의 배당 추이를 살펴보면 배당금은 일정하나, 주가 상승분으로 인해 배당률은 점차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적 개선으로 인해 향후 배당금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