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현대글로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8.
반응형

현대글로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현대글로비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현대모비스 썸내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현대글로비스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는 화물운송 중개 및 대리 관련 서비스업을 실시하고 있고, 대기업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 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의 생산된 차량 운송 및 원자재 운반 등 국내, 해외 물류 관련 사업에 대해 독점하고 있으며, 르노 및 폭스바겐 그룹의 자동차 선적을 위탁받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배구조를 살펴보면 정의선 23.29%, 빌헬름센 12.04%, 국민연금공단 10.03%, 정몽구 6.71%, 현대자동차 4.88%, 현대차정몽구재단 4.4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식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현대글로비스의 지난 3년 간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13만 원 ~18만 원 사이의 박스권에서 유지되다가,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해 2020년 3월 27일 최저점인 70,300원을 달성한 뒤 다시 반등하여, 지난 1월 29일 최고점인 235,0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후 잠시 하락하여 18만 원 대에서 유지 중입니다. 삼성증권 등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25만 원 대이며, 현 주가보다 30~40% 상승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의 PER는 12.31배이며, 현대글로비스는 이보다 낮은 11.41배로 약간 저평가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매매동향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2월 초까지는 엄청난 매수세를 보여주다가 현재는 매도세로 돌아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2주 간의 트렌드를 살펴봐도 기관 및 외국인의 매수세는 지속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보유율은 현상 유지하기 위해 매도 물량을 조절하는 모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거래량은 10만 ~ 30만 건 사이에서 움직이며, 크게 거래량이 많은 주식은 아닙니다.

현대모비스 재무제표

 동일 업종 내 타기업과 비교하면, 자산총계 및 매출액, 영업이익 모든 면에서 CJ 제일제당이 앞서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CJ제일제당은 운송만 담당하는 기업이 아니고, 현대글로비스의 경우 자동차 관련 운송업이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 시장 트렌드를 살펴보고 투자하시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모비스 매출액

 지난 3년 간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2020년을 제외하고 꾸준히 상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4.5%에서 유지 중이며, 이에 따른 영업이익도 크게 변하지 않고 매출액 대비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문가들의 의견 및 최근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 보이는 데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전기차 배송

  • 차량 배터리 운송 특허 취득


전기자동차 배송


현대모비스 전기자동채 배송

 작년 11월 현대글로비스와 SSG는 전기트럭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콜드체인 시스템(냉동 및 냉장 물류 수송체계)을 도입하였습니다. 현재는 수도권에서 운영하고 있고 이를 전국으로 다음 달 5월부터 확대 운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전기트럭을 투입하여 운용하 결과 만족스러운 성과를 내었고 이를 전국 및 차량까지 확대하여 운행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콜드체인 세스템을 도입한 전기트럭의 경우 일반 트럭에 비해 발열이 적어 냉장 및 냉동칸에 보관된 제품의 신선도가 높아지고, 온도 유지에 적절하여, 물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냉동 및 냉장칸과 차체의 배터리를 분리해서 화물칸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주행 효율을 높이는 장점이 추가적으로 겸비해 있습니다. 

 일반 트럭의 경우, 대기 오염을 야기하는 물질들이 많이 나오는데, 전기차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정책에 맞는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사용할 경우 연료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 1 ton 전기 트럭을 주행 시 1일 주행거리 50km 기준 연간 200만 원의 연료비를 절감이 가능합니다.

 향후, 전기차 배송이 확대된다면 현대글로비스의 주가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차량 배터리 운송 특허 취득


현대모비스 차량배터리 운송 특허 취득

 최근 2월 3일 현대글로비스는 전기차 배터리를 회수하여 운반 가능한 용기를 개발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배터리의 모양 및 크기가 제조사와 차종에 따라 제각각인데, 현대글로비스가 개발한 운송 용기에 따르면 모든 배터리 모양에 맞출 수 있게 용기를 조절 가능하고 다단으로 적재가 가능하도록 배터리 용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전에는 11t 트럭에 사용된 배터리를 5개만 실을 수 있었다면, 배터리 용기 개발 이후 17개까지 실을 수 있어 효율성 및 편리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차량용 배터리는 사용 기한이 만료되면 제 성능을 70% 밖에 내지 못해 차량용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에너지 저장장치 성능으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 소규모 전력 저장설비 및 전기차 충전소 설비에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를 활용한 사업이 계속 발생할 것으로 보이고, 2030년에 사용 후 배터리가 8만 개가 넘게 공급될 것으로 보고 있어, 사용 후 배터리를 운송하는 사업도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배당금 : 3,500원

  • 시가배당률(%) : 1.9(%)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2021년 1월 28일

  • 배당금 지급일 / 배당일 : 2021년 4월 22일

  • 1년 1회 배당금 지급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글로비스의 배당 추이를 살펴보면 배당금은 일정하나 주가가 점차 상승하기 때문에 시가배당률은 낮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배당금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어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현대그룹 관련 주가 전망

  •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기업은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 25일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매

tony-paul.com

  • 기아자동차 주가 전망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EV6 GT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기아자동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는 1994년 경성정공(주)로 시작하여, 1952년 기아산업(

tony-paul.com

  •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및 배당일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주식은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들 아시겠지만 1967년 현대자동차 주식회사로

tony-pau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