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우리금융지주>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8.
반응형

우리금융지주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우리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우리금융지주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우리금융지주입니다. 우리금융지주는 2019년 1월 11일 설립되어 상장한 기업으로서,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금융저축은행 등의 지주사격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현재 지배구조를 살펴보면 예금보험공사 15.25%, 국민연금공단 9.98%, 우리사주조합 8.44%, 노비스1호 5.6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주식 주가 전망


우리금융지주 주가 전망

 우리금융지주의 지난 3년 간의 주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2019년 2월 15일 최고점인 16,000원부터 시작하여 2020년 3월 20일 최저점인 6,320원에 도달하였습니다. 이후 주가가 조금 회복되어 현재는 10,000원 대에서 횡보 중에 있겠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3,000원 대이며, 현재보다 약 30%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동일업종의 PER는 5.43배이며, 우리금융지주의 PER는 5.66배로서 약간 높은 수준이지만 비슷하다고 보입니다.

우리금융지주 매매동향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작년 최저점 이후 꾸준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2주 간의 트렌드를 살펴보더라도, 외국인 및 기관 모두 꾸준한 매수세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4월 9일 엄청난 거래량을 보여주었는 데 이는 우리금융지주가 완전 민영화를 선언하며 예금보험공사가 잔여지분 17.25% 중 2%를 매각하였기 때문입니다. 매각 시 주가가 하락하여 외국인들은 주식을 더 구매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금융지주 동일업종 비교

 동일업종 내 다른 기업과 비교하면,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지주, 기업은행, BNK금융지주 순으로 시가총액이 높은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산총계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연간실적

 최근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점차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2020년 기준으로 매출액 증가 대비 영업이익이 작은데, 이를 2021년에 보완하여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 지표도 개선되어, 투자하기 알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처럼, 전문가들의 의견 및 재무제표가 좋아지고 있는데, 주가 상승할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시장 금리 상승으로 인한 실적 개선

 


시장 금리 상승으로 인한 실적 개선


우리금융지주 실적개선

 최근 KB, 우리, 하나, 신한 은행 등 전체 은행의 실적이 예상치보다 크게 상회하여, 순이익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 예상 순이익은 3조 9890억 원이며, 1분기 추정 순이익은 4조 4000억 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금리 상승으로 인해 대출금리 상승으로 이어져 추가적인 이익으로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드 보험 캐피탈 등 은행들의 자회사 실적이 개선되면서 2분기 이익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B금융, 신한지주,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지주 포스팅에 해당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지주들의 주가 상승 이유는 비슷하기에 다른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주가 전망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KB 금융 주가 KB 금융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금일 소개할 회사는 KB 금융입니다. KB 금융은 종합금융그룹으로서, KB국민은행, KB생명보험, KB캐피털, KB부동산신탁, KB저축은행, KB인베스트먼트, KB데

tony-paul.com

 

<신한지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과 주가 전망

신한지주 주가 신한지주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한지주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1982년 신한은행을 토대로 출범하였으며, 2001년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tony-paul.com

 

<삼성증권>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주가 전망

삼성증권 배당일 삼성증권 배당금 지급일 -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증권은 현재 증권중개, 자산관리, 기업금융, 자금운용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tony-paul.com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과 배당일

NH 투자증권 주가 전망 NH 투자증권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는 NH 투자증권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NH 투자증권은 1969년 한보 증권 주식 화사로 시작하여, 1999년 LG 투자증권으

tony-paul.com

 

<하나금융지주>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배당일

하나금융지주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하나금융지주입니다. 하나금융지주는 국내 5대 금융지주회사 중 한 곳으로서,

tony-paul.com


우리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우리금융지주 배당금 배당일

  • 배당금 : 360원

  • 시가배당률(%) : 2020년 12월 31일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2021년 3월 26일

  • 배당금 지급일 : 2021년 4월 9일

  • 1년 1회 배당금 지급

우리금융지주 배당추이

 지난 2년 간 배당 추이를 살펴보면, 작년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영업이익이 저조해져서 배당금도 작아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연도 예상 배당금은 620원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