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바이오팜>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8.
반응형

SK바이오팜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K바이오팜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SK바이오팜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바이오팜입니다. SK바이오팜은 2011년 4월 1일 설립되어, 202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상장 당시 공모주 청약 절차에 나섰는데, 공모가가 49,000원으로 상장될 만큼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개인투자자 청약 증거금이 30조 9,899억이나 몰려, 제일모직 주식 청약 시의 금액인 30조 649억 원을 넘어 국내 최대 공모주 청약 증거금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현재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등 국내 바이오 업계에서 관심 가는 종목 중에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주식 주가 전망


 SK바이오팜의 주식 가격의 추이를 살펴보면, 2020년 7월 7일 최고점인 269,500원을 돌파한 뒤 하락하여, 현재는 주가가 14만원 ~11만 원 사이에 위치해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35,000원으로 현재 주가보다 20~30%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바이오 업계 특성상 동일업종 PER는 124.93배이지만 SK바이오팜의 PER는 주가가 상장한 지 얼마 안 되어 예상치가 없겠습니다.

SK바이오팜 거래

 외국인 및 기관의 거래 현황을 살펴보면, 매수와 매도가 크게 많은 종목은 아님을 아실 수 있습니다. 3월까지만 하더라도, 매수세가 강세였으나, 현재는 외국인은 차익 실현 후 매도세로 돌아섰고, 기관만 매수하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2주 간의 트렌드를 살펴보더라도 기관은 매수, 외국인은 점차 보유율을 줄여가며 매도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비교

 동일업종 내 다른 기업과 비교하면,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앞서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및 자산총계, 영업이익만보더라도 이 두 기업을 SK바이오팜이 아직은 따라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현재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니만큼 미래 전망을 보고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셀트리온 주식 주가 전망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셀트리온입니다. 셀트리온은 2002년 2월에 설립되어 2008년에 코스닥 상장, 2013년 5월 세계 최초 항

tony-paul.com

SK바이오팜 기업실적

 기업 실적을 살펴보면, 최근 3년 간 영업이익 및 매출액 모든 부분에서 좋지 않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SK 자체에서 투자하는 기업이기에, 관심을 갖고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KB금융에서 예상한 2021년 매출액은 2,188억 원, 여업이익은 -805억 원으로서 작년보다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뇌전증 시장 진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출시 예정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치료 신약인 세노바 메이트를 작년 5월 엑스코 프리(XCOPRI)라는 제품명으로 미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2020년 4분기에는 158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점차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뇌전증 시장은 전 세계의 54%, 약 33억 달러의 규모인 만큼 미국에서 성장 및 성공하게 되면, SK바이오팜의 성장도 보 장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월 30일 유럽에서 세노바메이트의 판매 허가를 획득하여, 이후 유럽에서 판매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국내 제약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약이 미국 및 유럽 시장에 모두 진출한 사례는 최초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럽의 시장 특수성을 감안하여 안젤리니 파마라는 파트너사를 통해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 번 신약 판매 허가로 인해 SK 바이오팜은 1억 1000만 달러에 달하는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세노바 메이트가 유럽에서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면, 매출 시적과 연계된 마일스톤도 지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유럽에서만 최대 5억 8500만 달러의 수익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판매할 때마다 들어오는 로열티도 있기 때문에 추가 이익은 더 확대될 전망입니다.

 내년 상반기에 임상 3상을 실시하는 중추신경 관련 신약인 카리스바메이트의 개발이 완료될 경우, 추가적인 파이프라인이 형성되어 SK바이오팜의 매출액 또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SK바이오사이언스처럼 바이오 관련 주식은 장기적으로 보고 투자하시는 것이 좋다는 견해를 드립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SK 계열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01년 설립되

tony-paul.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주가 전망과 배당금 지급일,기준일, 배당일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식 주가 전망 삼성 바이오로직스 배당일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 코

tony-paul.com


SK바이오팜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SK바이오팜 배당금

 아쉽게도 현재까지 SK바이오팜이 배당금을 지급한 사례는 없습니다. 배당금 주를 찾고 계시다면, 금융주인 삼성증권을 추천드립니다.

 

<삼성증권>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주가 전망

삼성증권 배당일 삼성증권 배당금 지급일 -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증권은 현재 증권중개, 자산관리, 기업금융, 자금운용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tony-paul.com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