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0IL(에스오일)>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16.
반응형

S-OIL(에스오일)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OIL(에스오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S-OIL(에스오일)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OIL(에스오일)입니다. S-OIL(에스오일)은 1976년 1월 6일 설립되어,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모기업은 사우디 아람코이며, 매출액 24조 3천900억원, 영업이익 4,200억원에 달하는 대기업이라고 힐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정유업체로서,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와 함께 4대 정유사로 분류되며, 주요 사업은 윤활유, 윤활기유, 정유제품, 석유화학 제품의 판매 및 수송, 제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지배구조를 살펴보면, 아람코 63.41%, 국민연금 6.0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OIL(에스오일) 주식 주가 전망


S-OIL(에스오일) 주식 주가 전망

 S-OIL(에스오일)의 지난 3년 간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2018년 10월 5일 최고점인 139,000원을 달성한 뒤 점차 하락하여, 지난 2020년 3월 27일 최저점인 48,450원에 도달하였습니다. 이후 점차 주가가 회복되어 현재 79,000원 대로 유지 중입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97,400원 대로서 현재보다 30%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일업종의 PER는 -13.28배, S-OIL(에스오일)의 PER는 없겠습니다.

 지난 1년 간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 동향을 살펴보면, 작년 9월까지는 매도세가 이어지다가 9월 이후부터 매수세로 회복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 상반기에 유가 폭락 및 여러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주식 매도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매수 및 매도가 혼재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S-OIL(에스오일) 기업 비교

 동일 업종과 비교하였을 때, S-OIL(에스오일)은 SK이노베이션에 이어 자산총계가 2위에 위치할 만큼 거대기업입니다. 하지만 매출액 및 영업이익 부분에서 현대중공지주, GS에 밀리며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 부분에서도 좋은 편은 아니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람코가 최대 주주이며, 유가 관련 기업의 전망치가 높아지고 있어서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S-OIL(에스오일) 재무제표

 최근 기업 실적을 살펴보면, 18년부터 매출액 및 여러지표가 안좋아지다가 2020년 최악의 해를 보냈습니다. 영업이익이 1조원 손실을 난만큼 않좋은 시기를 보냈지만, 삼성증권 등 여러 증권사가 전망하기에 2021년에는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3조 3천억원, 1조 1천억원이 되겠습니다. 이처럼 재무제표가 회복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추가적인 주가 상승 전망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수소 산업 진출

  • 실적 개선


수소 산업 진출


S-OIL(에스오일) 수소산업

 지난 3월 S-OIL(에스오일)은 수소사업에 진출을 선언하며, 신성장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연로전지 기업인 에프씨아이의 지분 20%를 투자하여 최대주주로 오르게 되었고, 앞으로 수소 사업에 대한 전략적 협력 관게를 유지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S-OIL(에스오일)은 비전 2030을 달성하기 위해 수소 생산 및 판매, 유통 등 전반위에 걸쳐 수소산업 진출을 발표할 만큼 적즉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잇습니다. 또한, 특수목적법인인 코하이젠에 참여하여 버스 및 트럭의 수소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S-OIL(에스오일) 탄소중립

 정부도 2050 탄소중립 선언을 한만큼 수소에 대한 기업 및 정부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탄소 중립 10대 해심 기술을 발표하며, 투자 및 유치를 아끼지 않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10대 핵심 기술은 태양광, 풍력, 바이오 에너지, 수소 등이 포함됩니다. 수소의 경우 안정적인 수소 공급 기술을 개발하여 수소 단가를 2030년까지 1kg당 4000원으로 낮출 수 있도록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S-OIL(에스오일)은 대표 석유회사로서 정부의 정책에 대한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최근 수소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한화솔류션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한화솔루션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한화솔루션입니다. 한화솔루션은 1974년 4월 27일에 설립되어, 1976년 유가증권시장

tony-paul.com


실적 개선


S-OIL(에스오일) 실적 개선

 최근 S-OIL(에스오일)의 실적 개선이 뚜렷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유가 반등으로 인해 영업환경 개선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고, 국제 유가가 55달러에서 머물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현재 유가는 63달러까지 회복되며, S-OIL(에스오일)의 실적 또한 오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OIL(에스오일)은 현재 산화프로필렌 PO, 저유황 선박유 LSFO 등 소비재에 사용 되는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영업이익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산화프로필렌 PO는 삼성전자 및 LG전자에서 생산하는 가전제품,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폴리우레탄의 원료로서, 가전제품 및 자동차 판매량이 많아져 스프레드가 지난 3분기 대바 85% 상승하여 톤 당 1098달러를 기록할 정도로 호재입니다. 현재 가전 및 자동차의 판매량은 이번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S-OIL(에스오일)의 전망도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및 LG전자,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배당락일과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다들 아시다시피 반도체, 가전, 스마트폰, 네트워크 사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

tony-paul.com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lg전자(엘지전자)>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LG(엘지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전자(엘지전자)입니다. LG전자는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의 기술적 혁신을

tony-paul.com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및 배당일

현대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주식은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들 아시겠지만 1967년 현대자동차 주식회사로

tony-paul.com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EV6 GT

기아자동차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기아자동차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는 1994년 경성정공(주)로 시작하여, 1952년 기아산업(

tony-paul.com


S-OIL(에스오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S-OIL(에스오일) 배당금금

 S-OIL(에스오일)은 2020년 경영악화로 인해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3년 간의 트렌드를 볼 때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하였지만, 2020년은 지급하지 못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실적 향상으로 인해 KB금융에서는 1,100원 대의 배당금을 지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