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쿠팡 상장일과 관련주,공모가

by 토니폴@@ 2021.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일 뉴욕거래소(NYSE)에 상장한다고 밝힌 쿠팡 상장일과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현재 쿠팡은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지 않아 있고, 한해 영업적자가 조 단위 었었던 시기가 있었어서 망한다는 소문도 돌았었습니다. 또한,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회사의 가치를 보고 27억 달러, 한화로 3조 원이 넘는 금액을 투자하였습니다. 하지만, 쿠팡은 현재 뉴욕거래소에서 상장을 할 것으로 예고하였습니다. 현재 손정의 회장은 쿠팡 지분의 38%를 가지고 있는데, 쿠팡 상장이 된다면 손 회장이 가장 수혜를 얻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 쿠팡 상장일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상장일은 "3월 11일"


 쿠팡 상장일은 3월 11일로 예상됩니다. 현재 미 뉴욕증권거래소에서는 쿠팡의 최종 공모가 산정일이 10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지 및 한국 매체들은 3월 11일에 상장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쿠팡이 희망 공모가를 27~30달러 선으로 산정하였고, 기업 공개(IPO) 대상 주식이 1억 2000만 주(신주 1억 주+구주 2000만 주)라고 밝혔습니다. 10일 최종 공모 가격이 발표되면 상장의 분수령을 넘는 것이기 때문에, 공모 가격이 발표된 10일 이후인 3월 11일에 쿠팡 상장일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인수 증권사의 수요예측 일정이 뉴욕 증권거래소 공지와 달리 길어지면 공모가 산정과 쿠팡 상장일은 며칠 더 늦춰질 수 있습니다.

  • 쿠팡 상장일(예상) : 2021년 3월 11일
  • 쿠팡 최종 공모가 산정일 : 2021년 3월 10일
  • 기업 공개(IPO) 대상 주식 : 1억 2000만 주(신주 1억 주 + 구주 2000만 주)
  • 인수 증권사의 예측 일정이 미뤄지면 쿠팡 상장일은 미뤄질 수 있음
  • 희망 공모가 : 27~30달러선 / 쿠팡 상장일에 맞춰 발표 예정

쿠팡 관련주는 "동방, KTH,대영포장,다날"


 쿠팡 관련주 동방 004140

 

 

  동방은 수로 및 육로 경로를 통해서 화물을 운송하는 물류업체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항만, 선박, 화물자동차 운송이며, 쿠방의 전담 운송사로 18년부터 약 4년간 500억 규모로 계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본점을 서울에 두고 있고, 인천, 광양 등 전국 21개 지점과 중국 등 해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 실적에 쿠팡이 차지하는 비율이 적더라도 쿠팡 상장일에 맞춰 상장이 된다면 쿠팡 관련주로서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KTH 036030

 

 KTH는 KT의 자회사로서 ICT 기술 기반의 콘텐츠 디지털 배급 사업과 T-커머스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각 사업의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based Contents & Commmerce Provider'입니다. 현재 국내 1위 T-커머스 'K쇼핑'을 운영하고 있고, 모바일 시장에 최적화된 웹 콘텐츠 유통에도 앞장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KTH는 최근 쿠팡이 출시한 OT '쿠팡 플레이'에 콘텐츠를 공급한다는 점에서 쿠팡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대영포장 014160

 

 

 다음으로 쿠팡 관련주로서 대영포장입니다. 대영포장은 골판지 원단과 골판지로 제작된 골판지 상자를 제조 및 판매, 유통하는 업체로서, 택배와 관련된 기업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및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주가가 오르고 있으며, 쿠팡과 관련된 기업으로서 쿠팡이 상장된다면 쿠팡 관련주로서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쿠팡 관련주 다날 064260

 

 

 마지막으로 쿠팡 관련주로 소개드릴 기업은 다날입니다. 다날은 2000년 1월 국내 최초로 휴대폰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세계에서 최초로 휴대폰 결제 서비스인 TELEDIT을 시작했습니다. 휴대폰 결제 시장은 현재도 성장하고 있으며, 다날은 결제 시스템뿐만 아니라 UFO 타운 서비스도 개시한 적 있습니다. 다날은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하면서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날에서 운영 중인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BTC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다날이 쿠팡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쿠팡 내 전자결제대행업체 점유율 1위이기 때문입니다. 쿠팡 상장일에 맞춰 다날도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상장일과 쿠팡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해당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신중히 고려하여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쿠팡 관련주 : 네이버 , 신세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