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미국 증시 나스닥 급락 - 주가 급락의 전초인가?

by 토니폴@@ 2021.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를 읽어주는 남자 "열심히 돈버는 개미"입니다.

 

 

이번 한 주는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너무 힘든 기간이었네요.

 

미국 주식 뿐만 아니라 한국 주식도 급락을 면치 못한 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만 하더라도 나스닥은 -3.52%, 코스피는 -2.8% 하락세를 면치 못 했습니다.

 

그럼 왜 하락했는지, 상승 여력은 있는지 한 번 볼까요?

 

* 개인적인 견해이며,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나스닥 주가 하락하는 이유


미국 10년 국채 금리 상승

미국 국채 10년물

  미국 국채 10년 국채 수익률이 어제 하루 만에 12bp 급등하여 1.5150에 마감되었습니다.  이는 2020년 2월 이후 최고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S&P500의 배당수익률은 1.48%로 어제 1.5% 수준의 10년 국채 수익률보다 낮아졌습니다. 10년 만기 국채는 원금 손실 위험이 없고 주식과 비교해 경쟁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 8% 및 ARKK ETF 6.4%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번주 나스닥은 5.4% 하락세를 보여 2주 연속 하락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채 금리 상승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은 엇갈립니다.

국채 상승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


피터 치르 / 아카데미 시큐리티

 "10년물 국채 금리는 투자자들의 물가 인식에 대한 반영이지만 실제 현실을 반영한 것은 아니다. 10년 물 국채 금리는 실제 물가 상승이 아닌 투자자들의 물가 상승 기대를 반영한다."

 

 "채권 금리는 증시에 마이너스 요인이 아니다. 요즘 국채 금리가 오르는 것은 경제 성장, 부양책, 인프라 투자 확장 때문이고 이는 모두 증시에 긍정적인 요인이기 때문에 우려하지 않는다."

 

 "원자재 가격 상승은 경제 재오픈을 반영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정상 수준으로 돌아갈 것."

 " 문제는 파월 의장이 말한대로 금리 인상이 없을 수가 있는가."

 제롬 파월 / 연준 의장

  "물가가 오르고 있다는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여전히 투자자들과 전략가들은 이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한스 마이켈렌 /  BOA

  "2020년 여름 이후로 이코노미스트들은 전에 본 적 없는 경제 성장에 대해 과소평가했다. 이는 실질적인 위험으로 연준이 비둘기파적인 모습을 오래 유지할 수 없게 만들고 크레디트 스프레드가 벌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

 

그렇다면 국채 금리 상승으로 인해 주가 하락 우려가 있는데 어떤 곳에 투자를 해야 할까요?

 

UBS, 매수 의견 종목 추천 ..."디즈니,힐튼,리프트 등"


디즈니, 팬데믹 영향 크게 받은 종목 중 하나

 

힐튼, 사우스웨스트, 알라스카에어그룹 여행수요 회복되면 혜택 볼 것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생각이신가요? 이상으로 "열심히 돈버는 개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