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위치

by 토니폴@@ 2021. 3. 5.
반응형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위치

 

-

 

 

 

 금일 포스팅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위치입니다. 현재 가덕도에 공항이 지어진다는 소식에 다들 관심이 많으실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덕도 위치,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2021년 2월 26일 가덕도 일대에 대규모 국제공항을 건설하는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습니다. 이 법은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사전 타당성 조사 간소화 등 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초기에는 김해와 가덕도 두 군데를 놓고 저울질하였으나 결국 가덕도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가덕도로 선정된 이유는 기존에 김해에 공항을 건설 시 항공 진입로 장애물에 대한 문제, 사용 가능 용지의 소진 등의 이유로 선정되게 되었습니다.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동반선기, 영화금속, 영흥, 우수 ams, 한국선재
  •  가덕도 위치 및 주소 :  부산 강서구 천성동 산6-98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동반선기, 영화금속, 영흥, 우수 ams, 한국선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동반선기 099410

 첫 번째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동방선기입니다. 동반선기는 배관자재 제조 전문 업체로서 스테인리스, 동파이프, 온수분배기 등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동반선기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뜨는 이유는 가덕도 근처에 녹산공단에 있어 인근 공항 건설 시 자재 납품이 유리하다는 장점 있어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가덕도와 동방선기의 위치가 가까워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이지만, 아직은 관망하면서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덕도 - 동방선기 거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012280 

 두 번째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영화금속입니다. 영화금속은 자동차, 배관, 산업기계 부품 제조 업체로서 주로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영화 금속이 가덕도 신공항과 무슨 관련이 있냐고 의문이 생길 수 있겠는데, 영화 금속이 창원시 진해구에서 물류센터를 운영한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구분되었습니다. 아래는 가덕도와 영화금속 간의 거리입니다.

 

가덕도 - 영화금속 거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흥 012160

 세 번째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영흥입니다. 영흥은 철강사업부문, 자동차 부품사업부문, 물류 사업 부분, 포장재 사업 부분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철강선 제조업으로 분류됩니다. 영흥이 가덕도 신공항으로 분류된 이유는 가덕도 신공항 주변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주가가 낮으나 가덕도 신공항 건설 관련 뉴스가 뜬다면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우수 AMS 066590

 

 네 번째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우수 AMS입니다. 우수 AMS는 자동차 엔진용 신품 부품 제조업으로서 애플 카 관련주로도 꼽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가덕도와 가까운 위치여서 신공항 관련 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가 아니더라도 수소차 감속기 등을 현대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어 주목하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가덕도 - 우수 AMS 거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한국선재 025550

 마지막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한국선재입니다. 한국선재는 선재류(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를 제조가공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지리적으로 가덕도와 가깝기 때문에 분류되고 있습니다. 앞에서 보여드린 관련 회사들은 대부분 가덕도와 가깝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선재 - 가덕도 거리

 

가덕도 위치


 가덕도 위치는 부산역부터 25.5km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가덕도 주소는 부산 강서구 천성동 산 6-98이 되겠습니다. 가덕도는 부산과 거제도를 잇는 역사의 섬이라고 명명되기도 하며, 면적 21.073 km2, 해안선 길이 36km이다. 명칭 유래를 보면 예로부터 섬에서 더덕이 많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가덕도의 관광 명소로는 가덕도 등대(부산 사유 유형문화재 제50호), 가덕도 척화비(부산기념물 제35호), 가덕 도자 생동 백군(부산기념물 제36호)이 있겠습니다.

 

가덕도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