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5.
반응형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LG(엘지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

 

lg전자(엘지전자)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전자(엘지전자)입니다. LG전자는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의 기술적 혁신을 도모하는 기업이며, 전 세계 140여 개 사업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홈 엔터테인먼트(HE), 홈 어플라이언스&에어 솔류션(H&A),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MC), 바이클 컴포넌트 설루션(VS), 비즈니스 설루션(BS)의 5개 사업 부분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구광모 회장이 전기자동차 부품 시장에도 뛰어들겠다고 발표한 만큼 기업 미래가 밝은 회사입니다.

 

LG전자(엘지전자) 주식 주가 전망


lg전자(엘지전자) 주가

 LG 전자(엘지전자)의 3년 간 주가추이를 보시면, 18~19년 하락세를 보이면서 2020년 3월 27일 최저점인 41,600원을 기록하게 됩니다. 이후 코로나 회복 및 전기자동차 부품 사업 투자 발표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면서 최근 2021년 1월 22일 최고점인 193,000원을 달성하였습니다. 현재는 150,000원대에서 조정장을 겪고 있고, 이후 조정장이 끝나면 주가는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210,000원이며, 동일업종 PER가 15.38배인데 반해 LG전자(엘지전자)의 PER는 14.19배로 주가가 아직 저평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lg전자(엘지전자) 동향

 외국인 및 기관의 투자 동향을 보시면, 이번년도 1월까지는 매수세가 강하다가 1월 이후 매도세로 돌아선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정장이 끝날 기미가 보여 기관 및 외국인의 매수가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엘지전자) 타기업 비교

 타 업종과 비교하면, LG전자(엘지전자)의 강세가 두드러집니다. 아남전자, 가온미디어, 팅크웨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다수의 기업들과 비교 시, 매출액 및 영업이익, 시가총액 등 LG전자(엘지전자)를 압서는 기업이 없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문가들의 의견 및 재표를 살펴보면 LG전자(엘지전자)의 주가 상승을 예견하는 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전기 자동차 전장 사업 진출

  • 자율주행 사업 진출

  • 코로나 19로부터 경기회복으로 인한 가전제품 판매량 증가

 


전기자동차 전장 사업 진출


lg전자(엘지전자) 전장

 LG전자(엘지전자)는 지난 12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캐나다) 회사와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합작 법인은 2021년 7월 출범할 예정이며, 친환경 전기차 시장에 맞는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합작회사의 투자한 비용의 가치는 약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천억 원)로 보고 있고, LG전자(엘지전자)가 지분의 51%, 마그나가 나머 지분인 49%를 소유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향후 LG전자(엘지전자)는 전장사업에 5년간 4조 넘게 투자할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lg전자(엘지전자) 마그나

 

 구체적으로 어떠한 계획을 밝히지 않았지만, 현대모비스보다 높은 순위에 랭크된 마그나와 협력한다는 것은 LG전자(엘지전자)의 주가가 밝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자율주행 사업 진출


 현재 자율주행 산업에 진출하는 회사는 카카오, 현대모비스뿐 아니라 애플, 구글 등 다양한 기업이 투자 및 개발에 뛰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LG전자(엘지전자)는 미국 퀄컴과 차세대 커넥티드 카용 5G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향후 자동차 산업에서 두각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자율주행 관련 이슈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카카오 및 현대모비스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현대모비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기업은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 25일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매

tony-paul.com

 

 

<카카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카카오 주식 주가 전망 카카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카카오입니다. 카카오는 1995년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어, 2010년 (주)카카오로 사명을 변경하였

tony-paul.com


코로나 19로부터 회복으로 인한 가전제품 판매량 증가


lg전자(엘지전자) 가전제품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 및 환율 상승으로 인해 삼성전자와 LG전자(엘지전자)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의 양적 완화 정책으로 인해 시장에 돈이 많이 풀려, 가전제품 기업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LG전자(엘지전자)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20%, 10% 각각 늘어난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향후 백신 접종 이후 보복 소비(펜트 업)가 예상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영업이익 상승 및 주가 상승은 예상되고 있습니다.

 


LG전자(엘지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락일 배당일


lg전자(엘지전자) 배당락일

  • 배당금 : 1,200원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시가배당률(%) : 1.1%

  •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4월 중순 예정

  • 년 1회 배당금 지급

lg전자(엘지전자) 배당추이

 지난 3년간의 배당 추이를 살펴보면 주당 배당금은 점차 증가하고 있고, 주가 상승분에 비해 영업이익이 증가하지 않아 시가 배당률(%)은 감소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 완화를 통해 배당금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