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삼성전자우>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5.
반응형

삼성전자우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삼성전자우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삼성전자우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삼성전자우입니다.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주식의 우선주로서의 성격을 띄고 있는데, 우선주와 일반주의 차이점은 권리의 차이입니다. 삼성전자 우선주는 보통주에 비해 이익배당을 더 주는 성향을 띄고 있어, 고배당주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배당 성향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삼성전자우를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우 주식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삼성전자우의 지난 3년 간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도체인 SK하이닉스와 비슷한 추세를 보입니다.지난 2019년 1월 4일 최저점인 29,750원부터 시작하여 2021년 1월 5일 최고점인 86,800원을 달성한 뒤 잠깐 주춤하는 모양새를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반도체 관련주가 계속 오를 것이라는 전망과 삼성전자의 실적향상 기대로 인해 추가 상승을 보시고 투자하셔도 괜찮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05,000원으로서 현재 주가보다 30%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동일업종 PER가 19.55배인데 반해 삼성전자우의 PER는 19.58배로서 살짝 높은 것으로 알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우 주식

 일반 삼성전자 주식과 비교하면 주가 트렌드는 똑같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차이점은 삼성전자우는 의결권은 없지만 배당성향이 더 강하고, 일반주인 삼성전자는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주식이기에 더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인 및 기관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지난 1년간 매도세가 강세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주가 상승 트렌드는 개인 투자자들의 의해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고, 아시다시피 주가 거래량도 일반주인 삼성전자보다는 월등히 낮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1주간의 순매도 1순의로 랭크된 만큼 참고하셔서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반도체 슈퍼사이클이다 코로나 19 백신 개발로 인한 주가 상승이 예견되어 있다라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텐데, 주가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가 상승하는 이유를 알고 싶으시면 삼성전자 주식에서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배당락일과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다들 아시다시피 반도체, 가전, 스마트폰, 네트워크 사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

tony-paul.com

 

삼성전자우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배당금 : 1933원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1분기 배당)

  •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4월 20일(화)

 삼성전자 보통주와 배당금 차이는 1원 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선주 성격상 더 무겁게 움직이는 성향이 있어 안전 자산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1분기 배당락일 : 3월 말, 배당금 지급일 : 5월 20일

  • 2분기 배당락일 : 6월 말, 배당금 지급일 : 8월 20일

  • 3분기 배당락일 : 9월 말, 배당금 지급일 : 11월 19일

  • 4분기 배당락일 : 12월 말, 배당금 지급일 : 4월 20일

 

 삼성전자 주식 특성상 4분기에 걸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