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텔레콤(에스케이 텔레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by 토니폴@@ 2021. 4. 7.
반응형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주식 주가 전망 배당락일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입니다.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은 1984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부터 무선호출 사업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1996년 세계 최초 2G 서비스 시작, 2012년 SK하이닉스 인수, 2019년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서비스를 출시하는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통신, 미디어, 보안, 커머스, 모빌리티,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휘하고 있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주식 주가 전망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주가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의 지난 3년 간의 주가 추이를 보시면 25만원 ~ 30만 원 대 사이로 주가가 박스권 형태로 갇혀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전 기업 주가가 하락한 1~3월 사이 최저점인 164,000원을 달성한 이후 주가는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하였고, 최신 트렌드인 AI, 빅데이터, 자율주행과 같은 사업에 카카오 같이 뛰어듦으로서 추가 주가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330,000원이며, 현재 주가에서 약 20%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견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업종의 PER가 14.47배인데 반해,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의 PER는 15.06배로서 동일업종과 비슷하다고 보입니다.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투자 동향

 최근 외국인 및 기관의 투자 동향을 살펴보면 엄청난 추세로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의 주식을 매매하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지난 2주 간의 트렌드를 살펴봐도 꾸준한 매수를 하고 있으며, 외국인 및 기관 추세를 따라 구매하셔도 나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타기업 비교

 동일업계 타기업과 비교하였을 때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을 따라올만한 기업은 없어보입니다. 자산총계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LG유플러스, 전파기지국, 신라섬유보다 높은 것을 아실 수 있는 데, 워낙 통신망 사업분야가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LG유플러스, KT  이 세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분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주가 추이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살펴보았을 때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 보이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 5G 통신 가입자 증가 및 5G 분야 사업 발전

  • 지배구조 개편

  • 배당성향 강화

 


5G 이동통신 가입자 증가 및 5G 분야 사업 발전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5G

 현재 5G 가입자는 1000만 명으로서, 기존 가입자 대비 5G 가입자의 수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5G의 스마트폰 가입자 상승뿐 아니라 5G 서비스를 통해 기업 이익을 영위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향후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등 5G가 사용될 분야가 무궁무진하여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의 성장세를 지켜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현재 5G 통신망 구축이 더디다는 지적과 상용화가 될 것인가 에 대한 의견이 많지만, 인구 밀집 지역 중심으로 기지국 증가 및 국가에서 제도적, 정책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만큼 5G 관련 사업 성장은 밝다고 보입니다.

 


지배 구조 개편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사업구조 개편

 최근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은 인적분할을 통한 사업구조 개편을 할 것으로 밝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대감에 걸맞게 주가 또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지난 18년 최고점인 27만 원을 경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업구조가 개편되면 SK텔레콤은 통신사업부와 SK텔레콤 홀딩스라는 기업으로 재편되고, SK텔레콤 홀딩스는 SK하이닉스의 지배구조를 강화하고, 11번가, 원스토어 등 하위 기업의 티맵 모빌리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등의 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보여 기업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사업구조가 개편되면 SK텔레콤의 시가총액은 20조 5,000억 원에서 27조 3,000억 원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SKT(통신사업분야) 13조 7,000억 원, SK텔레콤 홀딩스 13조 6,000억 원입니다.


배당 성향 강화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배당금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1년 4번 배당금을 지급하는 '분기 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1분기에 미지급된 배당금은 3,4분기에 지급할 것으로 밝혔으며, 분기 배당을 실시한 국내 상장사 5곳은 주가가 평균 31.3% 상승한 것으로 보여 SK텔레콤의 주가 상승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SK텔레콤의 배당정책은 중간 1,000원, 기말 9,000원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의 인적분할을 통해 지배구조 개편이 되어, 시가총액이 상승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SK 텔레콤의 추후 전망은 밝아 보입니다.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배당일 배당락일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배당락일

  • 배당금 : 9,000원

  • 배당기준일 : 상반기 2020년 12월 31일, 하반기 6월 30일

  • 배당락일 : 2021년 2월 2일 

  • 시가배당률(%) : 3.7%

  •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2021년 4월 20일(예정), 8월 20일(예정)

  • 년 2회 지급 → 내년부터 년 4회 분기 배당 예정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3년 비교

  지난 3년 간의 배당금 및 배당률 추이는 비슷하다고 보입니다. 내년부터 분기배당을 실시하는 만큼 배당주 성격으로서 투자하시면 나쁘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