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마켓컬리> 관련주 상장 상장일 , 쿠팡 관련주 주식 주가 전망

by 토니폴@@ 2021. 4. 9.
반응형

마켓컬리 관련주 상장 상장일

 

마켓컬리 주식 주가 전망

 

-

 

마켓컬리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마켓컬리입니다. 마켓컬리는 현재 쿠팡과 동종 업계에서 운영하는 기업으로서, 현재 쿠팡처럼 미국 뉴욕증권소에 상장을 고려하고 있는 쿠팡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선식품 등을 새벽배송을 통해 젊은 주부들에 대한 공략이 성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며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인터넷 주문이 늘어남으로써 마켓컬리의 이용자 수 또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용자 수만 700만 명 이상으로 커졌고, 점차 이용자는 늘어날 전망입니다. 향후에는 1000명 이상 사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 컬리 관련주는 케이씨피드, 흥국에프엔비, 우양이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많지만 해당 기업들이 대표적이 마켓컬리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식료품 관련 배송 회사인 만큼 해당 기업들도 식료품 관련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케이씨피드

  • 흥국에프엔비

  • 우양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세 개의 기업 모두 현재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3개월 간 2배 이상 주가가 상승한 기업도 있고, 아직 주가 상승이 미미한 기업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당 기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케이씨피드


마켓컬리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의 주가가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2,300원 대 주식이 2배 가량 오른 5,000원 대까지 오르면서, 마켓컬리 관련주로서 이득을 톡톡히 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는 계란 및 축산 사료, 액란을 마켓컬리에 판매하는 회사로 마켓컬리 유정란 회사라고도 불립니다. 마켓컬리에 신선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흥국에프엔비


마켓컬리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주가 또한 연일 상승세입니다. 기존 1,850원대 주식이 최근 4월 1일 5,850원 대까지 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는 영양식품, 청량음료, 과즙음료 등을 만드는 식품 업체로서, 국내 과일농축액, 과일 주스 등을 자사에서 개발하여 납품하는 1위 업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VIPS 등 대형 프렌차이즈 업계에 과일착즙주스 및 과일농축액 등을 납품하여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켓컬리에 식료품 등을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흥국에프엔비는 마켓컬리뿐 아니라 쿠팡 관련주로서도 묶여 있어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양


마켓컬리 우양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마켓컬리 관련주는 우양입니다. 우양의 대표적인 제품은 냉동핫도그로서 주 거래기업도 CJ제일제당,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 대기업들과 연계되어 납품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에는 냉동핫도그를 납품하고 있고 아직 주가 상승분이 미미하지만 곧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마켓 컬리 주식 주가 전망 쿠팡 관련주


마켓컬리 쿠팡관련주

 현재 마켓컬리는 올해 미국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의 성공 가능성은 높게 쳐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식품 상품의 온라인 시장 침투율은 20% 밖에 안되어 비도서, 도서 등 다른 상품들의 온라인 시장 침투율이 80%에 달하는 것에 비해 낮다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온라인 시장에서 선두하고 있는 기업은 네이버 및 쿠팡을 꼽을 수 있으며, 비상장 주인 카카오 페이,카카오 뱅크 또한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에 힘입어 마켓컬리 또한 상장 가능성이 높게 쳐지고 있는 전망입니다.

 실제로 2015년 29억원이던 매출이 작넌 9523억원을 돌파하였고, 현재 투자하고 있는 회사이기에 적자가 날 수 밖에 없는데 매출 대비 적자 비율을 40% 에서 10%까지 줄여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가능케 합니다. 현재 마켓컬리의 가치는 약 1조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