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KT(케이티)>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과 주가 전망

by 토니폴@@ 2021. 3. 23.
반응형

KT 주가

 

KT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KT 썸네일

 

 금일 포스팅할 주식은 KT(케이티)입니다. KT(케이티)는 1981년 12월 10일, 정보통신사업을 진행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상장일은 1998년 12월 23일이며, 유가증권시장에 최초로 상장하게 됩니다. 주요 사업부로는 위성방송서비스, ICT, 금융사업,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속회사로서BC카드,지니뮤직, KT SkyLife 등을 운영하고 있는 거대 기업입니다. 현재 1분기 매출 비중은 ICT 64.5%, 금융 12.3%, 위성방송서비스 2.5%, 기타 부문 20.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AI를 활용한 교통 제어라든지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KT(케이티) 주가 전망


KT 주가

 현재 KT는 지난 2018년 12월 21일 31,250원으로 최고점을 돌파 한 뒤, 코로나로 인해 2020년 3월 27일 17,250원인 최저점을 달성하였습니다. 이후 코로나 이전 주가로 회복하였고 현재는 꾸준히 상승 중에 있겠습니다. 

KT 연간 실적

 최근 3년 간의 실적을 봐도, 매출액 및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021년 예상치를 보더라도 작년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영업이익과 성장을 이룰 것이라 보여집니다.

 

 

 외국인 및 기관 매매 동향을 보더라도 최근 1년 동안 매도세보다는 매수세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가도 상승하는 국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 또한, 현재보다 약 8000원(약 30%)이 높은 34,400원을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가가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많은 데 아래에서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5G

  • 자사주 매입

  • AI 및 클라우드


 5G


KT 주가 5G

 첫 번째 주가 상승 이유는 5G입니다. 현재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5G 망을 구축하려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G는 현재 가정이나 관공서, 기업 등에 깔려 있는 유선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 제일뿐 아니라, 사물 IOT 및 AI, 인공지능 서비스가 발달함에 따라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5G는 유선 인터넷처럼 지연성이 낮고, 연결 안정성을 보장해야 되기에 이러한 기술을 갖고 있는 통신사는 현재 국내에 KT, LG U+, SKT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5G를 사용함으로써, 자동차, 회사, 공장, 세탁기, 집 등 다양한 분야와 사물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서로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공장의 경우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자사주 매입


 

 두 번째 이유는 자사주 매입입니다. 기업 입장에서 자사주 매입은 그만큼 주가가 저평가를 받는다는 이야기이며, 재투자를 통해 기업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현재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5G뿐만 아니라 B2B 거래 신사업에 기반하여 기업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판단과 IPTV 실적 증가로 기업 자체에서 믿고 주식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연금 공단이 KT를 보유하고 있는 비중이 전체 11% 정도 차지한다고 하니 잘 판단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AI 및 클라우드


 세 번째 이유는 AI 및 클라우드 산업 확장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AI 및 클라우드 시장은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에 상장한 쿠팡 역시도 AI 및 클라우드를 기반하여 성장하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KT는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하여 현재 1300만 명의 유로방송 가입자가 선호하는 채널과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흥행할 수 있는 모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방송사나 영화 제작사에서 제작하는 드라마 및 영화가 흥행할 것인지 조기에 판단할 수 있고, 최신 트렌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KT는 KT C-ITS라는 AI로 교통을 제어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집하고 알려주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활용한 사고방지, 돌발상황 대응 등 4개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은 KT가 주가가 상승하기에 충분하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KT(케이티)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배당금 : 1,350원

  • 시가배당률 : 5.3%

  • 배당기준일 : 2020.12.31(매년 동일)

  • 배당일 / 배당금 지급일 : 3월 첫째 주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배당성향 및 배당률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T에 투자함으로써 서울가스 1, 맥쿼리인프라 같이 배당금 및 주가 이익을 얻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